|
|
|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있는 (주)아인스오토메이션(대표 문건일·이준호, 사진)은 자동차생산라인의 자동화설비 전문기업이다. 지난 2006년 설립된 이 회사는 국내 자동차업계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2006년 인도 TATA 자동차 글라스 자동화 라인 수주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러시아, 중국, 멕시코, 베트남, 인도, 태국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자동차 생산공정의 다양한 자동화설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매년 기록적인 매출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자동차 생산라인 중 이송라인과 샤시메리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샤시메리지는 엔진이나 미션 등 여러 부품들의 결합이 이뤄지는 공정으로 아인스오토메이션의 차별성이 두드러지는 분야 중 하나다. 무엇보다 각종 기계설비의 제작은 물론 제어설계를 공동으로 수행할 수 있는 인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프로젝트 수행의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아인스오토메이션은 전체 공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세부공정을 조율하는 능력에서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자동차 생산공정의 개선을 통한 자동차 전체의 품질향상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도 이어가고 있다. 자동차 메이커들의 연구개발이 새로운 부품개발에 집중되는 반면 아인스오토메이션은 세계 굴지의 자동차메이커를 상대하면서 체득한 생산 공정의 차이와 이를 통한 문제해결 방안을 연구해왔기 때문이다. 현재 타이어공기 주입장치 등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팰릿 고정용 록킹핀 구동장치, 시저스 리프트, 차체프레임 고정장치 등 다수의 특허를 출원 중에 있다.
“샤시메리지 분야를 비롯한 기존 생산라인의 개선을 통해 자동차 전체의 품질 및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는 이 대표는 “프로젝트 수행에 따른 기복을 완화하고 전문인력의 안정적인 양성을 위해 자동차 부품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