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겨울은 긴 방학기간과 졸업 입학등을 앞둔 학생들 또는 추운날씨로 인해 노출이 없어 성형수술에 대한 부담이 줄어드는 계절이다. 그래서인지 겨울방학이 시작되는 12월부터는 성형수술에 대한 여러 이벤트가 진행되는 성수기라 할 수 있다.
주목할 점은 과거 눈 성형이나 코성형 시술이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사각턱이나 광대뼈 또, 무턱 보형물 확대술 및 앞턱길이 축소 등의 안면윤곽 수술과 양악수술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었다는 점이다.
특히 안면윤곽수술은 눈, 코성형과는 달리 위험부담이 크고 주의사항이 많으며 수술 후 회복기간이 오래 걸린다고 인식되는 수술로,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 때문에 쉽사리 수술을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그런데 요즘은 퀵성형이라는 빠른 시술법들이 나옴으로써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줄어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의 병원 방문이 더욱 잦아지고 있는 추세다.
퀵성형술에는 최소절개를 통한 귀뒤사각턱이나, 퀵광대뼈축소술 등이 있는데, 30분정도의 빠른 수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장점인 퀵안면윤곽의 대표적인 수술법이 ‘내시경 귀뒤사각턱수술’이다. 이는 귀 뒤쪽 피부를 약 2cm정도 절개를 하여 귀밑 쪽에 위치해 있는 하악각을 절제하는 수술로써, 일반적으로 사각턱 수술에서 사용되던 입안절개보다 좀 더 쉽고 빠르게 절제가 가능한 수술 방법이다.
수면마취로 진행되는데다 수술시간이 약 30분 내외이며, 내시경 장비를 사용함으로써 과절제나 비대칭, 2차각의 확률을 낮출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또한 출혈이 거의 없어 수술 후의 회복기간도 크게 줄어든다.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주말 수술 후 월요일에 출근 할 수 있을 정도로 회복기간이 짧아 사각턱 환자들의 콤플렉스를 크게 덜어줄 수 있는 수술법으로 꼽힌다.
하지만 얼굴뼈를 절제하는 안면윤곽 수술은 기본적으로 쉬운 수술이 아니며,퀵 수술을 문의하는 환자 모두에게 해당되는 수술 또한 아니다. 본인의 안면윤곽 얼굴 뼈 자체의 정확한 분석과 계측을 통해 정확한 각도의 절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부작용의 문제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어필성형외과 조동필 대표원장은, “내시경 귀뒤사각턱수술 방법은 수술부터 수술 후까지 회복기간이 짧아 약 3일정도면 일상생활이 가능해 많은 환자들이 찾고 있는 수술이긴 하지만, 안면윤곽을 전문으로 시행하는 병원에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 의해 수술이 진행돼야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수술이 가능하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