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타임스 창간 57주년 기념… 외국어교육 우수기관 22곳 선정
![](http://newsimg.sednews.com/2007/12/05/1HQ2XGZGVI_1.jpg) | 코리아타임스가 지난해 주최한 제2회 ‘대한민국 외국어교육대상’ 수상자들. |
|
[2007 대한민국 외국어교육대상] "글로벌 시대 어학능력은 필수 경쟁력"
코리아타임스 창간 57주년 기념… 외국어교육 우수기관 22곳 선정
임웅재
기자 jaelim@sed.co.kr
코리아타임스가 지난해 주최한 제2회 '대한민국 외국어교육대상' 수상자들.
관련기사
"글로벌 시대 어학능력은 필수 경쟁력"
심사평
대상
특별대상
글로벌 비즈니스 시대를 맞아 외국어 교육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다. 이제 외국어 능력은 개인의 경쟁력을 넘어서 기업ㆍ정부ㆍ국가 경쟁력의 주요 부분으로 자리잡았다.
이에 따라 국내 외국어 교육시장도 국제화ㆍ개방화가 가속화되고 양적 팽창과 질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올해 창간 57주년을 맞은 코리아타임스는 22개 외국어 교육기관ㆍ학원ㆍ기업을 ‘2007 대한민국 외국어교육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외국어교육대상’은 21세기 정보화시대를 주도하며 살아갈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대한민국의 비전을 세우기 위해 노력하는 교육기관(학교ㆍ학원)과 관련 기업을 선정해 시상해 왔다. 올해에는 주한 미국ㆍ호주ㆍ뉴질랜드ㆍ중국 대사관과 한국학원연합회 그리고 계열사인 서울경제ㆍ한국일보가 후원했다.
이 상은 우수 외국어 교육기관ㆍ기업과 제품ㆍ프로그램 등을 부문별로 시상함으로써 학습자에게 양질의 검증된 외국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기관ㆍ기업에 경쟁력있는 제품ㆍ콘텐츠 개발 동기를 북돋워 우리나라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해 왔다.
독특한 프로그램과 학습방식으로 외국어 교육의 모범을 보인 교육기관과 업체들을 소개한다.
입력시간 : 2007/12/05 17:10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