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능성 건강보조식품 전문업체인 ㈜KBT제약(대표 정지식ㆍ사진)은 29년간 건강을 지켜주는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에 열정을 쏟아왔다. 효소를 중심으로 한 건강기능식품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는 이 회사는 영양분의 소화 흡수를 돕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축적된 유해물질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효소를 다양하게 연구 개발하고 있다.
주요 건강기능식품인 '클린에스화이바'는 식이섬유와 여러가지 구성 영양소가 장운동을 증진시키고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준다. 지방의 흡수를 낮춰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클린팻'은 천연 열대식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 껍질에서 추출한 HCA(Hydroxy Citric Acid)가 지방합성을 억제, 복부및 내장 등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건강기능식품은 식물추출원료를 사용해 발효시켜 만든 제품으로, 성분이 타사 제품과 비슷하지만 발효(숙성)과정을 거친 게 차별점이다. 입자를 잘게 부숴 98% 이상의 흡수율로 장내 활동을 활성화시켜준다. 또 신체에 유해성분이 전혀 없어 부작용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같은 특장점으로 2012년 매출 200억원을 달성했다. 수출 확대땐 올해 400억원까지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회사는 또 건강기능식품 외에 신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식품과 발효 배양한 효소 분말에 미네랄·비타민 등을 배합, 소화기능을 편안하게 해주는 제품 등 일반식품도 생산하고 있다. 정 대표는 "국민 건강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식품을 통한 체지방 감소 효과에 주력하고 있다"며 "학교 등 교육기관과 제휴해 청소년 비만해소를 위한 이벤트를 추진하고, 자매결연 등을 통해 청소년 비만해소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다양한 제품 구성을 통한 맞춤서비스 등 전국민 체지방 줄이기 운동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