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공무원 중 흔치 않은 강원도 출신으로 경제기획원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한 정통 경제관료다. 행정고시 24회로 옛 경제기획원과 재정경제원·기획재정부에서 주로 경제정책의 요직을 거친 거시정책 전문가로 통한다. 현 정부 들어 재정부 정책조정국장과 경제정책국장을 지내면서 주요 정책을 입안해 기획력·정책조정 업무능력을 인정 받았다. 국무총리실 국정운영1실장으로 자리를 옮긴 후에도 경제 부문 주요 정책을 조율하는 업무를 무난하게 수행했다는 평가다. 대인관계가 원만하고 합리적 성품의 소유자로 부인 윤일숙(47)씨와 2남.
▦강원 춘천(51) ▦춘천고·한양대 경제학 ▦재정경제부 정책조정과장·재정경제부 정책기획관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장관 비서실장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장 ▦국무총리실 국정운영 1실장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
구독
회원님은 부터 “asdf”를 구독하고 계십니다.
아래 ‘구독취소’ 버튼을 클릭해서 구독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구독 취소의 효과는 “”에 한정되며, 서울경제 뉴스레터 수신에 대한 설정값이나 다른 뉴스레터 수신여부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