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의 생활문화기업 현대리바트(079430)는 모바일 구매 기능과 온라인 사후서비스(AS) 기능을 추가한 통합 웹사이트 ‘현대리바트(www.hyundailivart.co.kr)’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리바트는 이번 새단장을 통해 기존 온라인몰인 리바트몰과 기업 홈페이지를 통합했으며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우선 모바일웹과 반응형웹을 구축해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전 상품을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국가공인 인증기관의 웹접근성 인증을 통해 장애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탈바꿈했으며 상품 노출에 치중하는 대신 제품 이미지와 그래픽을 중심으로 가독성을 높이고 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스마트 검색기능도 추가했다.
온라인으로 AS 접수도 가능해졌다. 웹사이트에서 직접 희망 배송일을 지정할 수 있고, 취소·교환·환불·반품 신청 코너도 신설했다.
현대리바트는 이번 새단장을 기념해 다음달 24일까지 경품 이벤트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즉석당첨 럭키박스 이벤트는 클릭만 하면 가구 구입 지원금(1,000만원), 현대백화점 상품권(100만원), 영화예매권, 커피쿠폰 등 2,000여개 경품을 제공하며, 매일 참여할 수 있다.
또 할인행사를 통해 가구상품은 최대 64%, 생활용품은 최대 72%까지 저렴하게 판매하며 하루 세 차례 카테고리별 10% 할인권을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주연민 현대리바트 온라인영업팀장은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은 철저히 고객 관점에서 편의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모바일을 포함한 온라인 가구시장 공략을 위해 온라인 쇼핑객만을 위한 맞춤형 할인 이벤트와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웹진 발행 등 다양한 행사와 콘텐츠를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