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촉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이색 판촉물에 대한 중소깅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평범한 판촉물로는 큰 효과를 거두기 어렵다 보니 사람들이 색다른 판촉물을 찾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실용성과 차별성을 두루 갖춘 판촉물로 볼펜과 터치펜의 기능을 결합한 ‘훈민정음펜’이 주목을 받고 있다. ‘부식펜’으로도 불리는 훈민정음 펜은 단순 필기 기능에 더해 터치펜 기능과 특수 부식기법을 적용한 훈민정음 글귀 디자인으로 차별성을 더한 아이템이다.
볼펜은 비용 부담이 적은 판촉물로 꼽힐 뿐 아니라 휴대가 간편하고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물품이다 보니 기업에서 흔히 찾고 있다.
볼펜의 외면에 로고나 그림 등을 인쇄하는 저렴한 비용으로 큰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회사나 요식업소 등의 홍보나 광고를 위한 판촉물, 관공서의 기념품 및 답례품으로 많이 쓰인다.
이처럼 가장 기본적이고 평범한 아이템 볼펜에 갖가지 기능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한 볼펜은 학생이든 직장인이든 수요층도 다양하고 실용성과 차별성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색 판촉물로 주목할 만하다.
과거에는 다기능 볼펜으로 레이저 및 후레쉬 기능을 더한 볼펜이 인기를 끌었으나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널리 활용되면서 스마트폰터치펜의 기능을 결합한 볼펜이 인기를 얻는 추세다.
그에 더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인증한 디자인 연구소에서 개발된 특수 부식기법으로 우리 고유의 문자인 훈민정음 글귀로 디자인해 고객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다.
‘훈민정음펜’의 가장 큰 장점은 특수 부식기법을 이용해 훈민정음 글귀 대신 기업의 로고를 넣어 제작헤 판촉 효과를 높였다는 점이다.
부식펜 판촉물 제작 업체인 고려기프트㈜ 이흥원 대표는 “이 제품은 원통 형상으로 형성된 볼펜의 표면에 양각 형태의 문자 및 무늬 모양을 간편하게 형성하여 볼펜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부식에 의한 방법으로 특허등록출원 중”이라며 “메탈볼펜이지만 가볍고 그립감이 좋을 뿐 아니라 필기감도 뛰어나기 때문에 볼펜 자체의 기능도 우수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고려기프트㈜에서 제작 중인 볼펜 판촉물은 전체적으로 엔틱한 느낌의 실버도금으로 중후한 멋이 들고 스프링 방식의 클립으로 주머니에 꽂을 때 걸리지 않아 편하다. 또 클립 및 중간 테두리 부분에 금장과 은장으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다.
훈민정음펜 및 부식펜은 현재 특허등록출원(제10-2011-0133319호)과 디자인등록출원(제30-2011-49112~3호)을 진행 중이다. 고려기프트㈜의 부식펜 제품 기능 및 디자인 확인은 홈페이지(www.고려기프트.kr) 또는 대표전화(02-956-6700)를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