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서울경제TV]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승부수…일산 ‘이마트타운’ 오픈

이마트타운 조감도/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의 초대형 종합유통문화 체험공간 ‘이마트타운’(EMARTTOWNO)이 경기 고양시 일산 서구에 문을 연다.

이마트는 오는 18일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를 국내 최초로 동시에 입점하는 ‘이마트타운’(EMARTTOWN)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연면적 3만평(10만㎡) 부지에 매장 면적은 총 9천평 규모로, 총 투자비는 2,500억원에 달한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뿐 아니라 생활용품 전문매장 ‘더라이프’(THE LIFE)와 통합형 가전 전문매장 ‘일렉트로마트’(ELECTRO MART), 복합 식문화 공간 ‘피코크키친’(PEACOCK KITCHEN) 등 신세계그룹이 새롭게 시도하는 매장들이 대거 들어섰다.

지상 1층에 600평 규모로 자리 잡은 피코크키친은 오리엔탈, 아메리칸, 유러피안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16개 식음료 코너(300석 규모)를 갖췄다.

지상 2층에 1천평 규모로 입점하는 ‘더라이프(THE LIFE)’는 이케아 등 서구식 생활 및 가구전문점과는 달리 국내 주거환경 및 생활 습관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하 1층의 일렉트로 마트(800평)는 대형가전, 소형가전, 디지털가전, 완구 등 모든 가전 상품을 판매하면서도 드론 체험존, 액션캠 매장, 피규어 전문존 등 특색을 갖춘 상품존을 함께 구성했다.

특히, 지하 1층에 약 3,000평 규모로 자리잡은 트레이더스는 창고형 할인매장만의 특색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4%대였던 이마트와의 상품 중복률을 1%대로 낮췄고 650여개의 신규상품을 개발해 투입했다.



트레이더스는 앵커, 4X 골드, 카이져돔 다양한 수입맥주와 고가의 레이지 보이 쇼파, 한사토이 동물 인형, 병행수입 프라다·버버리 명품 백 등 기존 매장에서는 찾기 힘들었던 상품들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마트타운에는 1대 1 페인팅 컨설팅을 해주는 ‘벤자민무어’ 페인트샵, 한식뷔페 ‘올반’, 고급 소프트 아이스크림 ‘오슬로’, 함박스테이크 전문점 ‘구슬함박’, 여의도 돼지고기 맛집 ‘식당돈’, 홍대 유명 중식당 ‘삼대초마’ 등도 입점한다.

이마트는 킨텍스점 오픈과 함께 오는 25일부터 새로운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고서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켜면 계산대에서 이마트 앱 포인트 카드가 자동으로 노출돼 번거롭게 포인트 카드를 찾을 필요가 없다.

또 이마트 앱으로 가구나 가전 등 배송이 필요한 상품 바코드를 스캔하면 종이전표를 작성하지 않고 모바일로 배송 신청을 할 수 있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는 “이마트타운은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원스톱 쇼핑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마트타운 형태의 점포를 신규점 뿐만 아니라 신세계 그룹 차원에서 추진하는 복합쇼핑몰 사업이나 아웃렛에도 적극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