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은 롤러코스터 장세에서도 분할투자를 통해 저가매수가 가능한 '우리 스마트인베스터'솔루션 관련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솔루션은 종목선택과 시장예측의 어려움에서 벗어나기 위해 코스피200지수를 추종하는 지수형 상장지수펀드(ETF)를 투자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지수 변동폭을 기준으로 내릴 때는 더 사고 오를 때는 덜 사는 방법으로 평균 매입단가를 효과적으로 낮추는 수직적 분할투자를 통해 저가매수 기회를 높일 수 있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투자목적과 성향에 따라 다양한 서비스 및 상품 유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직접 매매주문을 실행하기 원한다면 HTS(우리트레이더)를 이용하면 되고 영업점 직원에게 주문실행을 맡기는 '주문예약 서비스' 또는 일정기간 동안 자동으로 주문이 발생하는 '약정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우리스마트인베스터' 펀드나 '우리스마트인베스터' 랩 등에 가입하면 투자전문가들에게 운용을 위임함으로써 보다 엄선된 투자전략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1.5배 레버리지 펀드'와 같이 차별화된 상품을 만나볼 수도 있다. 펀드와 랩의 투자대상은 지수형 ETF 또는 국내증시를 대표하는 우량주식으로 한정된다.
이윤학 우리투자증권 대안상품부 이사는 "올해 하반기에는 투자대상을 해외주식 및 글로벌ETF까지 확대한 '글로벌 스마트인베스터'를 출시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주식까지 망라한 새로운 투자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인베스터 솔루션은 2011년 9월 출시 이후 1년 만에 1만 계좌를 달성하였고, 잔고자산은 현재 5,000억원에 이른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