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은퇴자금 준비와 운용 등 각 단계별로 가입할 만한 은행 예ㆍ적금과 보험, 펀드 등 금융상품을 총망라한 ‘청춘 100세 금융패키지’를 1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청춘 100세는 ‘100세까지 청춘의 몸과 마음으로 건강하게 살자’라는 뜻을 담고 있다.
패키지는 연금소득 기본계좌로도 금리ㆍ수수료 우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입출금식 우리연금통장과 은퇴자금 준비단계에서 세제 혜택과 부가서비스를 갖춘 적금, 퇴직연금, 연금보험 등 3가지를 담고 있다. 또한 은퇴자금 운용단계에서는 국민연금 수급금 외에 일정한 노후소득이 발생하도록 월이자지급식 정기예금과 월지급식 펀드를 상품군으로 나열함으로써 단계별로 선택가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주택을 담보로 한 주택연금대출과 연금을 소득으로 인정하는 신용대출인 연금수급권자대출도 대출상품으로 별도 구성해 고객의 노후 긴급자금 걱정을 줄여준다. 이 밖에 자주 이용하는 업종에 대해 최고 7%까지 포인트로 환급해주는 신용카드도 출시될 예정이다.
임영학 우리은행 상품개발부장은 “청춘 100세 금융패키지는 은퇴자금 준비부터 운용까지 다양한 상품을 활용하여 설계할 수 있도록 만든 제안서”라며 “앞으로도 은퇴 및 은퇴준비자를 위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