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성들 사이에서 얼굴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단순히 연예인들을 따라 성형하는 것보다 이목구비의 조화를 통해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다. 필러시술은 얼굴의 입체감과 균형을 살려주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는 시술이다.
필러시술은 보통 이마나 코, 광대나 앞턱 등의 볼륨감을 높여주기 위해 사용되는 물질을 주사로 주입하기 때문에 시술이 간편하고 곧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
보통 보형물이 자연스럽게 자리가 잡힐 때까지 추이를 지켜보아야 하는 성형수술과 달리 필러시술은 이러한 과정 없이 원하는 부위에 적절한 볼륨감을 줄 수 있다.
전주 필러시술 센텀쁘띠클리닉 유진택 원장은 “필러시술의 장점은 바로 일상행활이 가능하다는 것이며, 특히 보형물이 비치거나 혹은 보형물로 인해 피부가 얇아지거나 염증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전했다.
하지만 단점은 존재한다. 시술 효과가 영구적으로 유지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정기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특히 필러가 얼굴의 동맥을 막을 경우 피부 괴사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런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술 후에도 녹여서 빼내기 쉬운 히알루론산 함량이 높은 제품이 안전하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했습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