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은 올해 전략 신상품으로'하나UBS 승승장구 코리아 주식형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하나UBS 승승장구 코리아 주식형 펀드'는 2013년 금융소득종합과세 기준금액 인하에 따른 자산관리 전략 상품이다. 블루칩 종목과 가치성장주 등 성장형 포트폴리오를 기본으로 시장의 큰 흐름을 추종하며 중장기 우수한 성과를 추구한다. 동시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대형 우량주와 저평가된 국내 가치 성장주에 대한 투자를 통해 시장대비 초과 수익을 노린다.
포트폴리오 내 비중은 대형 우량주가 60~70%를 차지하고 저평가 요인이 있고 성장가치가 기대되는 가치성장형 종목을 30~40% 수준에서 탄력적으로 조정한다.
운용 전략은 성장형 투자와 가치형 투자의 조합으로 설명된다. 바이 앤 홀드(Buy&Hold) 전략을 기본으로 하고 초과수익 기회가 있을 경우 적극적인 운용을 병행한다.
펀드 가입은 하나대투증권과 하나은행, 외환은행 전국 지점에서 할 수 있다. A클래스의 경우 선취수수료 1%와 연1.448%의 보수가 책정되며 C클래스는 선취수수료 없이 연 2.128%의 보수를 받는다. 30일 이전에 환매할 경우 이익금의 70%가 환매수수료로 징수되고 30일 이후 90일 이전에 환매할 경우 이익금의 30%를 환매수수료로 내야 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