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은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를 개발, 판매하는 업체로 '파인드라이브' 브랜드의 내비게이션과 '파인뷰' 브랜드의 차량용 블랙박스로 유명한 업체다.
파인디지털의 매수 키포인트는 크게 다섯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는 지방자치단체의 블랙박스 장착 지원금 지급과 설치 의무화 추진, 둘째는 러시아로의 수출물량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하반기에는 중국업체와 손잡고 중국진출이 예정되어 있다는 점이다.
셋째는 R&D(연구개발)비율을 매출액 대비 10%대로 늘려 GPS 골프거리측정기, 파인보이스, 3D 전자지도, 4D 어라운드뷰등의 기술을 보유하였고, 넷째는 순현금 자산이 2013년 기준 534억원으로 시가총액의 67%를 넘어서며 안정된 재무상태를 유지했다는 것, 끝으로 다섯째는 올해 완성차 업체의 신차출시에 따른 수요증가로 인하여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각각 20%, 2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주봉과 월봉의 흐름이 정배열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기에 파인디지털의 투자전략은 단기보다는 매수후 3개월 이상 중장기적인 보유전략을 유지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매매 포인트는 매수가 7,700원, 손절가 7,000원, 목표가는 1차 1만1,000원, 2차 1만5,000원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