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높이' 맞춤교육… 12년째 학습지 1위<br>학습자 능력에 맞게 단계 조절<br>문제해결능력통해 동기 부여<br>'이노피'로 해외시장 진출도
| 대교의 눈높이교육 프로그램은 회원의 학습을 관리하는 교사를 업계 최초로 수리와 어문으로 전문화시켜 철저한 1대1 학습관리와 상담이 가능하다. /사진제공=대교 |
|
| 대교는 고객 접점 서비스 혁신을 위해 2008년부터‘눈높이러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눈높이 회원들은원하는 시간에 센터를 방문해 교재를 학습하고 교사로부터 진도관리를 받는다. |
|
㈜대교의 주간학습지 브랜드인 '눈높이'는 1991년에 첫 선을 보였다. 브랜드 이름은 어린이의 입장에서 사물을 바라볼 때 어린이의 마음을 알 수 있다는 스미소니언 박물관의 '키를 낮춘 선생님'에서 착안했다.
눈높이교육은 학년에 관계없이 학습자의 수준과 능력에 맞는 단계부터 학습을 해가기 때문에 기초실력을 튼튼히 다질 수 있을 뿐 아니라 난이도 조절이 수월하다. 이는 형식적인 학력에 관계없이 개개인의 학력수준에 따라 학습내용이 정해지는 개인별ㆍ능력별 학습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동일한 공간과 시간에 같은 내용을 다수의 학생에게 가르치는 공교육을 보완해준다.
눈높이교육 프로그램은 세분화된 단위(small step)로 프로그램화 돼 있기 때문에 학생이 직접 문제를 해결하게 함으로써 동기부여와 잠재적 능력이 육성되고 창의력이 개발되는 장점이 있다. 또 회원의 학습을 관리하는 교사를 업계 최초로 수리와 어문으로 전문화시켜 철저한 1대1 학습관리와 상담이 가능하다. 학생에 대한 태도, 예절, 인성교육도 보완하고 있다. 아울러 학력 진단평가, 형성평가, 구두평가 등 체계적인 평가시스템을 통해 효과적인 학습이 이뤄진다.
눈높이 제품에는 수학ㆍ국어ㆍ영어ㆍ과학ㆍ사회ㆍ한자 등 과목별 학습지를 비롯해 놀이수학, 한글, 창의독서 등 유아전문 학습교재까지 다양한 영역의 학습프로그램이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수학ㆍ영어ㆍ국어 등 주력 제품의 인기로 눈높이는 수백 종으로 추산되는 학습지 시장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올해를 비롯해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서 시행하는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12년 연속 학습지 분야 1위에 선정된 사실은 눈높이교재와 학습 시스템의 우수성을 입증한다.
대교는 눈높이를 글로벌 브랜드로 확대하기 위해 해외용 브랜드인 '이노피(E.nopi)'를 만들고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991년 미국 로스엔젤리스에 현지법인인 '대교아메리카'를 설립하고 학습지 분야에서는 국내 최초로 해외시장에 진출한 대교는 2003년에는 뉴저지를 중심으로 한 미국 동부지역으로 시장을 확대했다. 2007년부터 본격적으로 현지인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확장에 나서는 한편 2008년에는 시카고 등 중부지역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노피 수학ㆍ영어 등은 미국 내 공ㆍ사립학교의 교과서나 보조교재로도 채택됐다.
아시아 시장 진출도 활발하다. 1997년 3월 홍콩에 현지법인을 설립한 이래 2002년 베이징, 2003년 상하이ㆍ텐진, 2004년 칭다오에도 진출했다. 2004년과 2007년에 각각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도 진출했으며 지난 3월에는 싱가포르에 법인을 설립, 동남아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대교 관계자는 "현재 나가있는 국가에서 현지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확대해 해외 회원 수를 30만명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오프라인 통합학습 시스템 구축"
대교는 눈높이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기 위해 온ㆍ오프라인이 결합한 통합학습시스템을 구축하고, 적극적인 고객만족(CS)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구축한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을 기반으로 휴대용단말기(PDA)를 이용하는 '눈높이 모바일' 학습관리시스템, 국내 최대의 교육포털사이트인 '에듀피아닷컴'의 지원, 신개념 학습시스템인 눈높이러닝센터 등을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눈높이 모바일은 대교의 학습지 교사들이 교육 컨텐츠가 내장된 전용 PDA 통해 각종 학습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전국 1만5,000여 명의 눈높이 교사들은 전용 PDA를 통해 교육현장에서 회원 학습 스케줄 관리, 학습 진도 관리, 학부모 상담, 공지사항 전달, 회원 집 자동 전화 및 문자 서비스, 회원 신상 수정, 각종 평가 실시 및 저장 등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회원 관리에 필요한 업무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있다.
대교는 또 에듀피아닷컴(www.edupia.com)을 통해 온ㆍ오프라인 통합 학습시스템을 실현하고 있다. 눈높이회원은 오프라인 학습지로 기초를 다지고, 온라인 에듀피아닷컴으로 보충ㆍ심화할 수 있어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눈높이올림피아드, 교육세미나, 우수고객 사은제도, 고객 대상 체험학습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눈높이러닝센터는 눈높이회원이 오프라인 러닝센터에 직접 방문해 최적의 학습환경에서 눈높이 교재를 학습하고 관리 받음으로써 자기주도학습능력을 형성하고, 기초학력을 체계적으로 정착시킬 수 있도록 고안된 학습시스템이다. 또한 영어 랩(Lab)실, 온라인 동영상, 가상실험 학습 등을 통해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
|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