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반도체가 ISO(국제표준화기구) 인증에 이어 국내 Q마크를 획득해 화제다.
친환경 에너지기업 ㈜세이브반도체는 직접 개발한 발광LED정류회로 조명제품이 공산품의 품질을 인증하는 마크인 Q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세이브반도체는 정렬배열의 발광LED정류 회로기술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친환경 경영활동을 인정받아 국제표준 품질경영 (ISO 9001)과 국제표준 환경경영(ISO 14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Q마크는 전기전자제품 및 기타 공산품의 품질을 보증하고 성능평가 및 안전성 평가를 거쳐 합격해야만 부착할 수 있는 품질인증마크이기 때문에 이번의 성과는 그 의미가 상당히 크다. 높은 품질을 인정받아 기술과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한 차원 끌어올렸기 때문이다.
㈜세이브반도체의 발광LED정류회로 기술로 제조한 조명제품은 직렬이나 병렬회로로 만들어진 기존의 LED조명들과 달리 수명이 길고, 에너지 효율을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다. 발광LED정류회로 기술로 만든 조명의 경우 전력을 50~60% 절감할 수 있고, 수명도 획기적으로 연장할 수 있는 것이다.
㈜세이브반도체 판매법인 김정범 회장은 “최근 ISO(국제표준화기구) 국제표준 품질경영(ISO9001)과 국제표준 환경경영(ISO14001) 획득에 이어 국내 Q마크까지 얻을 수 있어 자사의 높은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객관성을 확보하게 됐다”며 “앞으로 해외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의 말처럼 ㈜세이브반도체는 기술력과 품질에 대해 객관성 확보와 대외경쟁력 향상의 결과를 얻었기 때문에 앞으로 해외 LED조명 교체 건설사업 수주에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일 예정이다. 미국, 중국, 홍콩 등지에 OEM(주문자상표 부착생산)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해외 현지에 합작 공장을 설립에 추진력을 가하겠다는 것.
더불어 ㈜세이브반도체는 LED조명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과 제휴를 맺어 거대기업으로 발전할 비전을 펼쳐갈 계획이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