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은 9월1일~10월1일 제17회 전국환경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응모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작품 접수는 신한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인 아름다운은행(www.beautifulshinhan.com)에서 가능하다.
계약직 직원 장애인 10명 모집
■ 기업은행이 사무 지원과 전화상담 분야 계약직 직원으로 장애인 10여명을 채용한다. 입사 희망자는 9월9일까지 기업은행(www.ibk.co.kr)이나 장애인 고용포털 홈페이지(www.worktogether.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스마트폰 뱅킹서비스 개시
■ 부산은행이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폰 뱅킹서비스를 시작한다. 부산은행은 신용카드거래 및 환율조회ㆍ예금신규 등 총 20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결제 '글로벌 구매카드'
■ 수협은행은 B2B 해외 전자무역의 온라인 결제수단인 '글로벌 구매카드'를 출시했다.
인터넷 기반으로 결제가 이뤄져 수입업체는 수수료 절감, 수출업체는 은행의 지급보증 기능을 통해 매출채권을 조기에 현금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100세까지 상해·의료비 보장
■ AXA손해보험은 100세까지 상해와 의료비를 보장하는 '다이렉트 늘 함께 있어 좋은 보험'을 9월1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보험가입자가 3대 성인병인 암ㆍ뇌출혈ㆍ급성심근경색증에 걸릴 경우 최고 3,000만원까지 진단자금을 보장한다.
현대카드 '무적자' 시사회 개최
■ 현대카드가 회원을 대상으로 영화 '무적자' 시사회를 오는 9월10일 영등포 CGV에서 개최한다. 관람을 원하는 현대카드 고객은 9월5일까지 현대카드 홈페이지(www.hyundaicard.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