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증권은 29일 미국 증시에 상장된 엔화 관련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해 엔ㆍ달러 환율 상승률의 두 배 수익을 추구하는 ‘엔화약세 배팅 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KB자산운용은 29일 최대 24.6%의 수익을 추구하는 주가연계펀드(ELF)‘KB 주가지수연동ELF SH-1호’를 KB국민은행과 삼성생명에서 6월 4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S&P500지수와항셍중국기업지수(HSCEI)에 따라 수익이 결정되는 만기 3년 스텝다운형으로 4개월 마다 조기상환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화증권은 31일까지 ‘자동 월지급식’ 주가연계증권(ELS), ‘초저변동성’ 스텝다운 ELS, ‘대한항공 신용연계’파생연계증권(DLS) 등 3종을 판매한다. 월 지급식 ELS는 LG전자ㆍ현대중공업을 기초자산으로 하고, 3년 만기로 운용되며 연 10.2%의 수익을 추구한다.
■우리투자증권은 31일까지 최대 연 25.00% 수익이 가능한 ELS 8종을 총 75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하나대투증권 수유지점은 29일 강북구 번동에 위치한 가든타워로 이전 오픈했다고 밝혔다.
■대신증권은 6월 7일부터 자사 연수원(서울시 영등포구 대림동)에서‘6월 파워재테크 특강’을 총 5회에 거쳐 개최한다.
■동부증권 용산지점은 30일 오후 2시부터 용산역 4층 회의실에서 ‘증여ㆍ상속ㆍ금융소득종합과세 향후 전망과 부동산 투자전망’이란 주제로 투자설명회를 연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6월 8일까지 애널리스트 양성을 위한 ‘미래금융인재 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입사 1년 미만의 증권사 RA(Rearch Assistant) 및 신입 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수료생에게는 애널리스트 자격이 주어진다.
■SK증권은 지난 25일 이현승 SK증권 사장과 임직원들이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 회원 20여명과 짝을 이뤄 청계산 둘레길을 걷는‘행복나눔산행’을 진행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