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제이가 병원과 의사에 대한 실시간 비교 정보를 제공하는 의료정보 어플리케이션 ‘닥터초이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닥터초이스’는 전국 병원과 진료 분야, 의료진, 진료비 등과 같은 정보를 병원별로 비교, 실시간 제공해 환자나 보호자에게 적합한 병원과 의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든 의료정보제공 서비스앱이다.
이 앱은 가까운 동네병원에서 종합병원과 대학병원, 요양병원, 전문병원까지 질병에 따라 해당 진료과목을 운영 중인 병원을 거리 순으로 안내해 주고, 병원과 의사에 대한 평가점수도 제공한다.
또 병원에 대한 평가 점수도 직접 매길 수 있다.
메인 화면에서는 대학병원, 소아·청소년, 종합병원, 전문병원, 요양병원 등 병원별 검색이 가능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병원을 클릭하면 머리, 가슴, 배, 기타, 전체 등 신체 부위가 나온다.
아픈 부위를 누르면 해당 진료과와 세부 질환과 병명을 찾을 수 있으며, 질환을 선택하게 되면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과 담당 의사를 거리순으로 보여준다.
병원을 클릭하면 병원평가와 병원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번호를 누르면 바로 통화가 가능하다.
병원 검색 이외에 다양한 건강정보와 각종 암에 대한 정보, 그리고 특정 질환에 대한 병원별 치료비도 검색도 할 수 있으며 개인별 혈압, 혈당, 체중, 운동량을 기록할 수 있는 건강지수 체크 기능도 갖추고 있다.
‘닥터초이스’(www.doctorc.co.kr)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로 작성됐습니다]
/디지털미디어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