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2천대 기업 가운데 20위에 꼽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26위에서 6계단 상승했습니다.
현대자동차도 지난해 96위에서7계단 오른 89위를 기록했습니다. 100위 이내에 든 한국 기업은 삼성전자와 현대차 2개였습니다. 세계 2천대 기업 선정 기준은 매출과 순익, 자산규모, 시가총액 등입니다.
#진에어 조현민 전무, 사내이사로 첫 등기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차녀인 조현민 진에어 전무가 처음으로 사내 등기 이사 자리에 올랐습니다. 지난해 1월부터 진에어 마케팅부서장을 맡고 있는 조 전무는 지금까지는 비상무이사 신분이었습니다. 조 전무는 대항항공에서도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를 맡고 있습니다.
#이동통신 3사, 독도에 LTE 공동 개통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가 독도에 LTE(롱텀에볼루션) 서비스를 정식 개통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지 상주 인력과 관광객 등 연간 21만명이 독도에서 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동통신 3사는 지난달 문화재청 등 관련 기관으로부터 LTE 기지국 설치 허가를 받아 공동으로 구축 작업을 벌였으며 18일 오후 성공적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했습니다.
#안랩, 캄보디아에 SW개발 합작법인 추진
정보보안 기업 안랩은 국내 정보기술(IT) 기업과 공동으로 이달 중 캄보디아에 소프트웨어(SW) 개발 법인을 설립한다고 밝혔습니다.
합작법인에는 안랩 외에 웹케시, 케이포엠을 포함한 6개 IT 기업이 참여하며 현지 인력을 채용해 SW 개발업무를 위탁할 계획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