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의 강의와 자습을 통합시킨 신개념 수능 사이트 ‘공부엔진 (www.gongbunjin.com)’이 7일 실시되는 2014 대학수학능력시험 종료 후 실시간 예상 등급컷 등 수능 결과에 따른 대입 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먼저 예상 등급컷 서비스는 시험 종료 후 가장 빨리 자신의 등급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방법이다. 수험생 자신이 가채점한 영역별 점수를 공부엔진 사이트에 입력하면 원점수 기준으로 예상 등급컷 결과가 제공된다.
밤 10시 이후에는 국어·수학·영어 영역의 동영상 해설특강이 오픈된다. 특히 올해는 A/B형 수준별로 문제가 출제됨에 따라 공부엔진의 과목별 강사 11명이 A/B형 전 문항에 대한 정오답을 해설한다.
공부엔진은 본격적인 대입 지원에 도움을 주기 위해 수험생들이 입력한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분석한 영역별 예상 등급컷과 영역별 평균, 총점누적분포표 등의 가채점 성적 분석 자료와 원점수 기준 대학 및 학과별 지원가능점수 자료를 비상교육 입시평가연구실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2014 수능 출제경향 심층분석, 배치표, 입시자료집, 정답해설 등은 PDF 형태로 공부엔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부엔진은 최종 수능 성적이 발표되는 11월 27일에 확정 등급컷을 제공하고, 실채점 결과에 따른 배치표와 정시모집 입시자료집를 공개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