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매직의 식기세척기와 복합오븐은 최근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201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클림 식기세척기는 11년 연속 1위로 독보적이다. 지난해에는 10년 연속 1위 기업만 선정될 수 있는 골든 브랜드파워를 수상했다. 클림 식기세척기는 올해 조사에서 3개 식기세척기 브랜드(동양매직, 디오스, 밀레) 중 브랜드파워 종합지수 총점 552.3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스팀오븐은 이전 가스오븐레인지 부문 8회에 이어 복합오븐 부문에서 6회 연속 선정됐다. 오븐부문에서만 총 14회다.
특히 동양매직의 오토센서 식기세척기(DW-3320D)는 지난 10월말 한국 소비자원 평가에서 최우수 성능 제품으로 인정받으며 반응이 더욱 뜨겁다. 지난 11월에는 한달 동안 1,000대 이상 판매돼 전월 대비 700%, 전년동월대비 900% 이상 실적을 초과했다.
또 최근 건조기능을 과감히 삭제해 20분만에 세척이 가능한 '멀티식기세척기(모델명 DWA-1670P)'를 내놓으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이 제품은 UV램프를 장착, 세척부터 보관까지 식기세척기 한대로 해결할 수 있다. 간편세척, 빠른세척, 강력세척, 일반세척이 가능하며, 세척실 내부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마감했다.
복합오븐 분야에서도 동양매직은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스팀으로 조리하는 방식의 복합오븐을 내놓은 이후 시장을 선도하는 중이다. 웰빙에 민감한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한 대표 제품이라는 평가다.
동양매직 매직스팀오븐은 300도까지 순간 가열된 미세 고온의 스팀이 음식물에 빠르게 침투하는 방식이어서 저지방저칼로리로 조리가 가능하다. 또 고온 스팀으로 염분까지 뺄 수 있어 성인병 예방에 좋은 요리를 할 수 있다. 동양매직은 지난달부터 '자연과 스타일이 만나다'라는 콘셉트의 브랜드 캠페인 광고를 진행하며 그린마케팅도 강화하고 나섰다. 슬로건은 '그린 이즈 매직(Green is Magic)'이다.
동양매직 관계자는 "주부들의 시간과 공간 활용을 철저히 연구해 제품개발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주효했다"며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로 모든 제품이 최고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