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거 얼굴이 둥글고 각이 없는 계란형 얼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하지만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이목구비가 아무리 예뻐도 얼굴형이 불필요하게 넓고 둥글다면 몸에 비해 얼굴이 크고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고 지적한다.
어딘가 부족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얼굴형이라면 V라인을 만드는 안면윤곽 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얼굴뼈를 깎는 시술을 시도하는 이들은 많지 않은데, 수술 자체에 대한 위험성과 부담 외에도 수술 후 얼굴 피부 처짐 현상에 대한 우려도 높기 때문이다.
그래서 최근에는 수술을 하지 않고도 얼굴형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면서 피부 탄력 또한 10대처럼 탄탄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방법으로, 쁘띠V라인 주사 시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쁘띠브이라인 주사는 보톡스와 필러, 리프팅 시술을 한 번에 시술하여 뭉툭한 부분을 개선시키고 처진 볼을 당겨주면서 과도하게 발달한 턱 근육까지 줄여주는 주사 시술 방법이다.
수술적인 요법처럼 단 한 번의 시술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면서 피부를 절개하지 않아 흉터나 출혈로 인한 긴 회복기간이 필요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며, 자칫 처져 보일 수 있는 얼굴도 더욱 살려 주어 입체적인 동안 얼굴을 완성할 수 있다.
비에이(BAE)성형외과 배상모대표 원장은 “칼을 대지 않고도 안면윤곽 성형수술의 효과를 볼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시술법이다. 안면윤곽수술 후 처진 피부에도 효과적이며, 특히 이중 턱이나 무턱에 시술하면 정면이나 측면,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V라인이 만들어지게 교정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얼굴형에 맞게 어떠한 시술이 필요한지, 또 주사의 정확한 위치나 약물의 양은 어느 정도가 적용되어야 하는지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의 및 시술 병원 선택에 있어 신중해야 할 것이 요구된다.
배상모대표 원장은 “쁘띠 주사 시술은 간단한 것 같지만, 정확하고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많은 경험과 진료 노하우가 필요하다”며, “시술 부위에 어떠한 주사를 어느 정도 시술했을 때 어떠한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시술 전 반드시 전문의와 먼저 상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