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스커피 "입맛대로 드세요"
입력2001-07-19 00:00:00
수정
2001.07.19 00:00:00
자바·스타벅스등 취향 따라 재료 첨가'아! 시원해, 바로 이 맛이야.'더위에 지쳤을 때 아이스커피 한잔 마시면 저절로 탄성이 나온다.
자바ㆍ스타벅스ㆍ로즈버드 등 커피 전문점들은 찬물로 등목을 한 것 같은 시원함을 선사하는 '맞춤형 아이스커피'로 더위사냥에 나섰다.
이들 커피 전문점들은 부재료의 종류와 양을 고객들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남이 만들어 주는 커피에 싫증난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 테이크아웃 형태로 들고 다니면서 아이스커피를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자바=자바 쿨소다 3종 및 모카 제품 2종을 내놓고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자바 쿨소다는 미국 및 유럽 등지에서 여름철 최고급 음료로 꼽히는 천연 과일 음료로 무화과ㆍ망고ㆍ블루베리 등의 천연 과일 시럽에 소다수와 얼음을 첨가하여 달콤한 맛과 시원함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카라멜모카와 화이트모카 등 아이스모카는 정통 에스프레소 커피를 기반으로 여름을 겨냥해 만든 제품.
카라멜모카는 에스프레소 커피의 대명사로 알려진 카페 모카를 변형, 카라멜과 초콜릿의 맛이 어우러진 달콤함이 특색이고 화이트모카는 이름 그대로 화이트 초콜릿과 연유를 이용해 부드러움을 강조한 음료이다.
◇스타벅스='찬(Frappe) 카푸치노(Cappuccino)'라는 뜻의 합성어인 프라푸치노 메뉴가 인기다.
프라푸치노는 이탈리아 로스트와 프라푸치노 믹스를 혼합, 얼음을 넣고 갈아 만든 저지방 커피 음료로 커피ㆍ모카ㆍ에스프레소ㆍ카라멜 등 4종류가 있다.
또 망고ㆍ라스베리티ㆍ라스베리모카칩 등 신메뉴도 특이한 맛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카페네스카페=에스프레소에 우유를 가미한 아이스 카페라떼와 카페모카의 달콤 쌉싸름한 맛을 살린 아이스 카페모카, 커피 프라페에 생크림과 캐러멜 토핑을 추가한 캐러멜 프라페 등 여름 베스트 음료 3종으로 고객을 끌고 있다.
이밖에 커피ㆍ우유ㆍ설탕ㆍ얼음이 조화를 이룬 커피 프라페와 아이스 초콜릿ㆍ아이스 커피 블렌드도 추천 메뉴.
◇로즈버드=카페라떼와 카푸치노, 아몬드를 갈아 섞은 모카 프로스티가 인기 메뉴.
커피 칵테일로는 ▦헤이즐넛향에 민트향과 에스프레소를 넣어 만든 민트넛라떼와 에스프레소에 위스키 ▦카라멜시럽을 곁들여 만든 위스키플레버라떼 ▦에스프레소에 위스키 또는 브랜디를 약간 곁들인 카페로얄 등이 있다.
임동석기자
오늘의 핫토픽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