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은 고객들의 투자위험성향을 적극 투자형과 중위험 중수익 추구형, 안정 투자형으로 분류해 각각의 투자 성향에 맞는 맞춤형 재형저축펀드 상품을 추천한다.
우선 적극 투자형 투자자에게는 글로벌 증시 회복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는 미국과 중국에투자하는 ‘한화 재형 Life Cycle G2’와 중국 본토 A시장에 상장된 중국 우량 기업에 투자하는 ‘한화 재형 꿈에그린 차이나 A주’ 펀드를 추천한다.
중위험 중수익 추구형 투자자는 안정성과 수익성 두가지를 모두 기대하는 만큼 인컴 펀드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들 고객에게 적합한 ‘한화 재형 스마트 멀티인컴’ 펀드와 ‘한화 재형 스트래티직인컴’ 펀드를 판매한다.
안정 투자형 투자자에게는 ‘한화 재형 장기증권’ 펀드가 적합하다. 이 펀드는 국공치 및 우량 회사채에 투자함으로써 신용위험을 줄이고 단기적인 이자율 변동보다는 중장기적 경제분석을 통한 자산배분으로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재형저축 상품은 총급여 5,000만원 이하 근로자나 종합소득금액 3,500만원 이하인 사업자가 분기당 300만원 한도로 가입할 수 있다”며 “이 같은 조건을 고려할 때 주요 가입 대상은 20~30대 직장인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7년간 안정적인 상품 투자보다는 실적에 따라 배당을 하는 상품에 투자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재형저축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화투자증권 전국 영업점과 고객지원센터(1544-8282)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