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증권사 경영전략] 신한증권
입력2001-07-31 00:00:00
수정
2001.07.31 00:00:00
복합상품·서비스로 혜택을 듬뿍신한금융그룹이 오는 9월 은행ㆍ증권ㆍ투신운용ㆍ캐피탈 등의 자회사를 가진 지주회사를 출범하면 신한증권은 금융지주회사의 증권업종 대표로서 명실상부한 위상을 달성할 것으로 자신한다.
신한증권의 고객들은 지주회사내 다른 자회사와 연계된 복합상품, 복합 서비스를 제공받게 돼 하나의 채널에서 여러가지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누리게 된다.
궁극적으로 신한금융그룹의 독보적인 금융서비스를 바탕으로 세계적 금융기관인 BNP파리바그룹의 상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금융수요를 폭 넓게 충족해나갈 것이다.
신한증권은 이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지주회사의 일원으로서 이업종간 통합에 따른 겸업화의 시너지효과와 아울러 전문성을 확보한 사업목적, 각 시장별로 체계적이며 집중화된 역량을 살려 전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신한증권은 증권 및 PB부문 등과 관련해 선진기법 습득차원에서 BNP파리바그룹 증권부문과 상호역량을 공유해 나갈 제휴모델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전개하고 있다.
고객자산관리도 새롭게 변화한다. 종합자산관리 서비스인 랩파트너(Wrapartner)에 가입한 고객은 주식ㆍ채권ㆍ수익증권 뿐만 아니라 신한은행, 신한생명 상품 및 세무ㆍ부동산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랩파트너 고객은 누구나 예금ㆍ증권ㆍ보험 등 금융계좌를 포함한 모든 계좌의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신한금융그룹의 인터넷 금융포탈을 활용해 계좌를 통합관리할 수 있는 등 첨단 투자프로그램을 접하게 된다.
차세대 사이버거래 서비스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11월초 안정성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개념의 사이버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이지스탁 FLASH(가칭)개발의 완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 시스템은 고객성향에 따른 자동 맞춤메뉴, 화면의 구성 및 실시간 특징주 체크, 원터치주문 시스템 등 최신의 서비스를 담고 있다.
채권영업의 신한증권의 장점이다. 국채발행시장에서 원활한 국채인수기능과 국채유통시장에서 시장조성자의 역할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시장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금융지주회사내의 국채전문딜러로서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다각도로 연구중이다.
특수채권 시장확대에 대응한 전문중개인 양성에도 몰두하고 있다.
또한 현ㆍ선물 무위험 차익거래로 수익기반 다양화를 구현해 나가고 있다.
대차거래, 기관간 Repo(환매조건부채권)거래가 활성화되면 현물위주에서 탈피, 전담팀을 통한 현물과 선물을 연계한 차익거래로 무위험 수익을 창출하고, 채권시장확대 및 가격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전력을 펼치고 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