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배낭 전문업체 아이원은 지난 2000년 회사 설립 이후 아웃도어에 특화된 배낭을 선보이며 국내외 아웃도어 시장에서 주목받아 왔다. 아이원은 '우수한 품질의 아웃도어 배낭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는 경영 방침 아래 기능성과 편의성을 접목한 배낭을 끊임없이 새로 개발해 출시하고 있다. 자체 생산공장을 통해 균일한 품질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아시아인의 체형에 특화된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면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미 중화권에는 고급 브랜드로서 입지를 구축했으며 아시아를 비롯한 유럽과 미국 등에서도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원은 등산배낭을 비롯해 등산가방, 백팩킹, 하이킹백, 힙색, 스포츠백, 캠핑가방, 서류가방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어떤 악천후에서도 안전하게 소지품을 운반할 수 있도록 방수 및 방오 기능을 기본으로 갖췄고 장거리를 이동할 때 피로를 최소화하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등산용품을 꼼꼼히 수납할 수 있도록 위아래를 분리하는 중간 막을 넣었고, 등판은 엠보싱 형태로 구성해 산행 시 발생하는 열기를 효과적으로 발산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가방 끈은 처음부터 동양인의 평균 등판길이에 맞춰 제작했다.
인기 상품인 'KA-9795(사진)'는 25ℓ용량의 아웃도어용 등산가방이다. 나일론 체크노매치 소재를 적용해 외부 흠집에 강하고 레인 커버, 텐트 고리, 스틱 걸이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췄다. 후면부는 통풍성이 뛰어난 메시 소재로 만들었고 구조 요청용 호루라기 버클과 허리를 보호해주는 전용 벨트도 장착했다.
아이원은 올해 가을·겨울 시즌부터 경량화, 내구성을 좀 더 강화해 백팩킹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겠다는 당찬 의지를 보이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