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001720)은 우리나라의 대표적 가치투자 펀드인 '신영마라톤증권투자신탁(주식)A'를 판매하고 있다.
신영마라톤증권투자신탁(주식)A(이하 신영마라톤펀드)는 지난 2012년 첫 선을 보인 후 올해까지 12년 동안 운용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가치주 펀드다. 투자 포트폴리오는 대형주 약 40~60%, 중소형주 약 40%로 나눠 구성한다.
'가격이 싼 종목보다 기업가치가 좋은 종목'을 선택하고 '종목이 정해지면 목표수익까지 기다리는 투자' 등의 가치 투자전략을 토대로 운용 중이다. 기본적으로 기업의 내재가치를 면밀히 분석하고 장기적인 미래가치까지 고려해 투자 대상을 결정한다. 그 다음 기업 가치에 비해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저평가 종목을 선정해 투자한다. 단기 투자 성과에는 연연하지 않는다. 기업의 내재가치가 주가에 반영될 때까지 충분한 시간을 두고 투자한다. 목표 수익률에 도달하면 투자한 종목을 교체하고 수익을 확정한다. 신영마라톤 펀드의 '장수 비결'이다.
설정 이후 수익률은 매우 우수한 편이다. 특히 투자 기간이 길수록 수익률이 높다. 신영마라톤펀드의 최근 3년 수익률은 44.34%, 5년 수익률은 58.13%로 같은 기간 코스피 지수 상승률인 17.21%, 27.57%를 2배 이상 웃돈다. 누적 수익률은 놀랍다. 지난 2002년 설정 이후 현재까지 누적수익률은 435.89%에 달한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신영마라톤펀드는 우리나라의 가치투자를 이끌어가는 대표상품인 만큼 일관성 있는 가치투자 운용원칙과 최소 3년 이상 기업 가치를 내다보는 장기투자 원칙을 지키고 있다"며 "이것이 시장 환경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꾸준히 성과를 이어온 신영마라톤펀드의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