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은 '국내 대형 가치주 펀드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주식형, 국내 가치주 펀드와 국내ㆍ글로벌 채권형 펀드에 고른 분산 투자하는 Value Up 펀드랩'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주식시장의 높은 변동성을 완화시키는 혼합형과 국내외 채권형 펀드와 공모주 펀드 투자로 '예금금리+α'를 추구하는 채권형 중 고객별 투자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고객들이 펀드선택과 중간에 보유한 펀드 교체에 대한 걱정 없이 편안한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각자의 투자성향에 맞게 주식형과 혼합형, 채권형 중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다.
동양증권 랩운용팀은 리서치센터, 상품전략본부 등 관계부서와 정기적으로 운용전략회의를 열어 시장 상황을 점검한다. 이를 통해 향후 기대수익이 높은 펀드를 탐색하고 펀드 리밸런싱을 수행해 수익률 변동성을 낮추면서도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한다. 고객들은 이 상품을 통해 펀드선택 고민을 줄이면서 장기투자의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
주식형의 수수료는 연단위 선취 1.2%, 분기별 0.3% 후취하며, 혼합형은 연단위 선취 1.0%, 분기별 0.25% 후취, 채권형은 연 0.85% 후취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모두 100만원이며, 기존 보유펀드 입고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