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음원 대표 사이트 소리바다(대표 양정환)는 고품격 음악교육 서비스인 소리에듀
(www.soriedu.com) 사이트를 오픈 한다고 8일 밝혔다.
소리에듀는 초등학생을 위한 음악 교육 서비스로, 기초 상식부터 음악 감상, 악기 연주, 노래 부르기에 필요한 세세한 테크닉까지 평생 즐길 음악을 위한 품격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최고의 선생님들이 직접 시연하며 설명하는 고화질 영상과 고품질 음원으로 가창∙연주의 세세한 디테일까지 현장에서 개인 레슨 받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소리바다는 소리에듀의 새로운 서비스 시작과 함께 학교 음악교육을 본격적으로 지원하고자 세가지 무료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그 첫 번째로 재직 증명서가 확인 된 초등학교 선생님은 평생 무료로 소리에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두 번째는 4월부터 재능 있는 학생들을 초청하여 최고의 선생님께 직접 배우는 성악/기악 마스터 클래스를 학기 중 매 주말 무료로 개최한다.
또 마지막 세 번째는 학생들의 음악활동을 기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활동이 우수한 학교들을 선정하여 합창/합주 장면을 최고 품질의 CD/DVD로 무료 제작할 예정이다.
마스터클래스 및 CD/DVD제작 지원 대상 학교 선정관련은 추후 공지한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학교 음악교육의 품질 향상에 기여하며, 선생님과 아이들 누구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