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금리 연3% 모바일적금 출시
신한은행은 금융상품을 통해 고객의 문화생활을 지원하는 온라인전용 상품인 '신한 올레tv모바일 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스마트폰뱅킹과 인터넷뱅킹에서 가입이 가능한 1년제 상품으로 최소 1,000원이상 매월 100만원 이내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다. 기본금리는 연 2.6%로 우대금리 최고 0.4%포인트 적용 시, 최대 연 3.0%까지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만기까지 입금합계액이 300만원 이상 연 0.1%포인트, 신한카드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시 연 0.1%포인트 제공한다. 또 올레 tv 모바일에서 이벤트를 통한 금리우대쿠폰 획득 시 연 0.3%포인트를 제공한다.
상품 가입 후 올레tv모바일 이벤트를 통해 올레tv모바일 월정액을 가입하면 1년간 2만1,500포인트(첫달 5,000포인트, 내달부터 매월 1,500포인트)를 제공하며 포인트로 올레tv모바일 문화콘텐츠를 무료 이용할 수 있다.
교보 어린이보험 월5,000원에 1억 보장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월 5000원대로 1억원까지 보장해주는 '(무)라이프플래닛e플러스어린이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고액 치료비가 소요되는 백혈병, 골수암의 경우 최대 1억원을 보장한다. 일반암은 5,000만원까지다. 교통재해 장해 시 최고 1억원(일반재해 5,000만원)이 지급된다. 골절 발생 시에도 1회 30만원을 지급한다.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폐렴 등 10개 질병에 대해서는 기본 질병 입원비에 추가 지급돼 더 높은 보장이 가능하다. 가입비는 월 보험료가 남자어린이 5,430원, 여자어린이 3,640원이다.
대구은행 행복파트너 통장·적금 선봬
대구은행이 지난해 출시한 노후자산 통합관리서비스 'DGB행복파트너'의 후속작으로 DGB행복파트너 자유입출금식 통장과 정기예금, 정기적금을 판매하고 있다.
만 50세 이상 개인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우대 금리와 수수료 면제 혜택을 비롯해 전자금융 사기 보상보험 무료가입, 상조할인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상품은 보통예금과 신자유저축예금 두 가지다. 보통예금은 월평균 잔액의 0.1%를, 신자유저축은행예금은 매일 평균잔액에 대해 금액 구간별로 다른 금리를 적용한다. 연금입금 실적을 충족하면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수수료면제와 외환우대 외에 여행, 상조, 헬스케어 혜택을 제공한다. 전화금융사기보상보험에 무료로 가입, 보이스피싱 등 사기에 당하더라도 피해액의 70% 내에서 최고 500만원까지 보상 받을 수 있다.
국민은행 사학연금 전용통장 내놔
KB국민은행이 사립학교교직원연금 수급자들을 위한 사립학교교직원연금 압류방지 전용통장 'KB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을 내놓았다.
이 상품은 사립학교교직원연금 공단에서 지급하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급여만 입금이 가능한 통장이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과 협약을 통해 매월 지급되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급여 중 150만원 이하에 대해서는 압류 등이 원칙적으로 제한된다.
이에 따라 대출 원리금 연체 등으로 소유 재산에 대한 압류가 들어와도 매월 입금되는 사립학교교직원연금급여 중 150만원 이하의 연금급여를 지킬 수 있다.
또 KB사학연금평생안심통장 가입자에게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임에도 평균잔액 100만원까지 연 2.0%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