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는 대형 정보기술(IT) 업체 중 세계적인 디스플레이 패널업체인 LG디스플레이에 투자하기를 추천한다. LG디스플레이가 장기적으로 박막트랜지스터∙액정표시장치(TFT∙LCD) 산업 성장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내년은 저가 대형 TV와 초고선명(UD) TV 성장으로 LCD TV의 대형화가 가속화돼 LG디스플레이의 실적이 개선될 것이다. 내년 TFT∙LCD 산업의 공급능력 증가가 더디고 공급업체들의 신기술 적용으로 생산능력이 감소하고 있는 것도 LG디스플레이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또 주요 경쟁업체인 일본 샤프의 경쟁력이 약화되고 있는 것도 LG디스플레이에는 호재다. 이에 따라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고의 스마트 IT 업체인 애플 내에서 입지가 더욱더 강화될 것으로 내다본다.
LG디스플레이의 내년 실적은 TFT∙LCD 산업의 회복세 전환과 경쟁력 강화, 애플 내 시장지배력 확대, 프리미엄 제품군 비중의 급증 등으로 강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판단된다. 내년 LG디스플레이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올해보다 각각 10.1%, 294.9% 증가한 31조4,242억원, 2조977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이유로 내년 LG디스플레이 주가는 TFT∙LCD 산업 회복에 따라 과거 8년간 평균 주가순자산비율(PBR)인 1.6배 수준인 4만8,000원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