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국내 지상파 DMB 수신 칩 시장의 강자로 포트폴리오 확장 및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지난 2월 국내 디지털오디오 방송(DAB, Digital Audio Broadcasting) 수신 칩 전문 업체인 글로베인을 인수한 바 있다.
글로베인은 지난 3월 일본 업체로부터 업체 등록 인증을 받는 등 품질을 인정 받아 이번 첫 공급 계약까지 성사,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유럽 등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1995년부터 유럽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DAB는 아날로그 방식의 FM 라디오 대비 고품질의 오디오 서비스로 텍스트, 슬라이드 등의 데이터 서비스까지 제공 가능한 디지털라디오 방송 규격이며, 최근 유럽 각국의 신규 출시 차량에 대한 DAB 탑재 의무화 법령 발표 등을 계기로 그 수요가 폭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미국과 유럽, 일본에서는 이미 라디오 디지털화 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디지털TV 사업과 함께 라디오의 디지털화가 곧 진행될 예정으로, 비씨씨 리서치(BCC Research)에 따르면 세계 디지털라디오 시장은 2015년 12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연평균성장률은 20%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