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럼 2012'가 한류(韓流)의 미래를 말합니다.
지난 2010년 '위기 이후 성장의 해법', 2011년 '미래성장 동력으로 과학기술의 발전방향'을 제시했던 서울포럼이 올해는 대한민국 산업의 미래 트렌드인 한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방향을 제시합니다.
5월16~17일 이틀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서울포럼 2012'에서는 '한류-글로벌 경제를 품다:경제ㆍ금융, 산업, 문화(Korean Wave-Embrace Global Economy:EconomyㆍFinance, Industry, Culture)'라는 주제로 글로벌 마케팅에 대한 격조 높은 강연과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마케팅의 바이블로 불리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의 저자 잭 트라우트, 2007년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에릭 매스킨 미국 하버드대 경제학과 교수, 베네통 브랜드 마케팅으로 유명한 올리비에로 토스카니 등 세계적인 석학과 전문가들의 혜안과 통찰력으로 미래 비즈니스 트렌드로서 한류의 현재에 대한 토론이 펼쳐집니다. 이와 함께 글로벌 경제에 대한민국을 포지셔닝하기 위한 실천적 과제도 제시할 것입니다.
한류가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로 성장하기 위한 과제인 경제ㆍ금융, 산업과의 결합을 위한 수준 높은 제언도 이뤄집니다. 특히 한류현장에서 뛰는 엔터테인먼트 기획사 대표는 물론 일본ㆍ동남아ㆍ중국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모신 가운데 한류의 한계와 과제에 대한 솔직한 토론이 이어질 것입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참가자들이 한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류 아이돌그룹의 공연과 함께 한류 상품 전시가 마련돼 있습니다. 아울러 한식 세계화를 위해 5월의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날짜=5월16(수)~17일(목)
◇장소=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
◇등록문의=온라인(www.seoulforum.kr), 서울포럼 사무국(070-8766-9568)
◇ 사전등록=서울포럼 사무국, 전화 등록만 가능(070-8766-9568)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