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광역 경제권에서 선도산업 및 육성사업으로 필요한 신규 개발 과제에 주관기관으로 선정이 완료된 것이다.
시노펙스가 이번에 참여한 정부과제는 ‘수처리용 하이브리드구조 섬유소재를 이용한 2D 면상 및 3D 밀도구배형 필터 개발’로 주관사인 시노펙스 외에도 6개의 연구기관 및 기업이 참여하게 된다.
이번 정부과제는 막방식인 Membrane과 방사방식인 Melt-Blow를 혼용하여 생산하는 하이브리드 구조이기 때문에 기존 제품대비 50%이상 효율상승이 가능하며, 오염물질 제거를 크기에 따라 입체적으로 필터 안쪽으로 가면서 걸려주는 3D방식이라 필터의 수명이 2배 이상 증가하는 신기술 제품이다.
시노펙스는 OLED 및 반도체 등 첨단산업의 수처리 핵심 여제 및 필터 기술력 보유와 패션유통물류단지 하.폐수 시공 및 운영 경력을 인정받아 주관사로 선정된 것으로, 특히, 핵심소재 여제 기술력이 중요한 3D 밀도구배형 필터 및 여제 개발에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시노펙스가 기존의 멤브레인 여제를 이용한 최첨단 산업의 각종 필터 뿐만 아니라, 섬유소재를 이용한 수처리용 하이브리드구조 3D 밀도 구배형 필터를 개발하면 각종 수처리 핵심소재 예제 및 필터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확보하여 시장 경쟁력 및 매출증대가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