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MC투자증권은 장기적으로 투자하기 적절한 펀드로 '한국밸류10년투자펀드(주식형)'를 추천했다. 펀드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한국밸류10년투자펀드는 시장의 단기 트렌드를 따라가기보다 장기적인 기업 가치에 주목하는 정통 가치형 펀드다.
이 펀드는 기업의 내재 가치에 비해 지나치게 저평가된 주식을 매수한 후 적정한 가격으로 오를 때까지 보유하는 '바이앤홀드(Buy&hold)' 전략을 활용한다. 최근 6개월간 11.31%의 수익률을 기록하는 등 꾸준히 안정적인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1년 수익률은 16.97%, 3년 수익률은 51.19%, 5년 수익률은 147.45%다.
HMC투자증권 관계자는 "현재 시장에서 가치투자를 표방하는 많은 펀드가 있지만, 운용성과와 위험 관리 등 여러 부분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펀드는 한국밸류10년투자펀드가 거의 유일하다"며 " 금융위기 이후 주식시장이 상승하고 차(자동차)·화(화학)·정(정유) 업종 위주의 장세가 이어지고 있을 당시 일시적으로 하위권 성과를 나타내기도 했지만, 그 이후 여러 위기 속에서도 꾸준히 상위권의 성과를 유지하면서 탁월한 운용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장 상황에 따른 고수익을 추구하기 보다 투자한 기업의 미래가치를 반영한다는 한국밸류운용의 뚜렷한 운용 철학을 지켜가고 있다고 볼 수 있는 셈이다.
환매 수수료 면제 기간은 3년 이상으로 빈번한 환매로 인한 펀드 운용의 불안전성을 사전에 예방하고, 장기투자 자금 위주로 유치하고 있다는 것도 이 펀드의 주요한 특징 중 하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