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저축은행은 지난 19일 서울 상공회의소에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2014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2014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 획득과 동시에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하나저축은행의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은 올해 신규인증된 기업체 저축은행으로서는 유일하며, 금년에 인증받은 총 544개의 기업 및 기관들중 20개 우수 업체에만 수여하는 ‘여성가족부장관 표창’까지 받아 그 의미를 더했다. 하나저축은행은 직원들의 업무와 가정을 균형있게 지원하기 위해 가족친화행사 개최, 각종 경조금 지원, 직원 건강관리 시스템 도입 등을 추진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여성가족부가 2008년부터 시행해온 제도로,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하나저축은행 박재호 대표는 “가족이 행복한 즐거운 일터를 위해 회사차원에서 다양한 가족 친화 제도를 마련해, 가정과 직장 어느 하나 치우침이 없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 SEN TV 보도팀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