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아세테크(대표 박종석ㆍ사진)는 첨단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는 토털물류시스템 전문 업체다. 물류 컨설팅, 시스템, 설비 등을 포함해 모든 관련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다양한 물류시스템 연구개발과 글로벌 기업과의 업무제휴 등을 통해 국내 물류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세테크의 물류센터와 관련한 솔루션 경쟁력은 DPS/DAS(Digital Picking System/Digital Assorting System)에서 나온다. 다품종 소량 출고 전문 시스템으로서 상품 수의 증감과 로케이션의 변경에 즉시 대응할 수 있다. 빠르고 정확한 상품 분류가 가능해 생산성이 높다. 물류센터의 시공시간을 단축하고 0.001% 수준으로 오류가 적은 것도 장점이다. 편의점, 마트, 병원, 카드회사, 의약품 도매업, 자동차공장 제조라인 등의 오프라인과 인터넷 쇼핑몰까지 다양한 업종에 유용한 시스템이다.
이 회사의 물류정보시스템인 넥소스(NEXOS)는 물류자동화설비와 IT장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최적화된 물류센터관리 솔루션이다. 물류센터에서 이뤄지는 입고와 적재, 피킹, 출고, 재고 등의 모든 업무를 자동화했다. 멀티프로세스가 가능해 단일 시스템으로 여러 물류센터를 관리할 수 있다. 작업장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입출고 상세내역 추적도 가능하다. 유명 마트와 유제품ㆍ약품 제조기업 등에 제공해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관련 업계로부터 가격과 기능면에서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세테크는 직원들에 대한 전문교육과 설비ㆍ시스템 개발에 매출 대비 파격적인 투자를 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자체 개발한 물류 솔루션의 보급으로 국내 업계에서는 상당한 수입 대체효과도 얻고 있다. 아세테크는 앞으로 물류비 절감 시스템과 더욱 고도화된 자동화설비 개발로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경쟁력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 올릴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