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대규모 업데이트 ‘블록버스터: 블랙헤븐’의 최종 결말을 다룬 5, 6막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5막 ‘코어를 향해’는 비공정(비행선) ‘블랙헤븐’의 웅장한 내부 모습과 악역들에 초점을 맞춘 스토리로, ‘겔리메르’가 악해지기 전 촉망 받는 천재 과학자였던 과거의 모습이 드러난다. 이 밖에도 맵 마다 주어진 특정 퍼즐을 풀면서 거대한 선체 속 밀실에서 탈출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최종장 6막 ‘검은 천국’에서는 적군의 핵심 인물인 ‘오르카’, ‘겔리메르’의 마지막 스토리가 전개되는 등 ‘블랙헤븐’ 최후 모습을 볼 수 있고, 최고 난이도 보스인 ‘스우’와 최고 단계 장비인 160제 장비가 추가된다.
한편 넥슨은 ‘블랙헤븐’의 최종 업데이트를 기념해 27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재된 프로모션 영상을 공유하고 댓글을 남긴 유저 중 추첨해 ‘문화상품권’, ‘갤럭시노트4’, ‘아이패드에어2’ 등 다양한 기념품을 지급한다. 또 버즈피아에서 서비스하는 ‘버즈런처(Buzz Launcher)’에서 ‘블랙헤븐 홈팩’을 제공하며, 다음 테마로 사용하고 싶은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추천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헤드폰’, ‘외식상품권’, ‘아이패드에어2’ 등을 선물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