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은 중소기업 히트제품 육성을 목표로 매년 시장에 갓 출시되거나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유망제품을 발굴해 소비자와 전문가평가단의 객관적 평가를 거쳐 우수 중소기업제품 HIT500 제품으로 선정하고 있다
HIT500으로 선정된 제품들은 △온라인 홍보페이지 제작 △소비자의 제품체험과 모니터링 △키워드 검색지원 △입소문마케팅 △온·오프라인 직접 판로지원 등 다양한 수단을 활용한 마케팅 지원을 받게 된다.
올해에는 3차에 걸쳐 HIT500 제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제1차 모집 기업은 평가를 거쳐 110개사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HIT500 제품으로 선정된 주방용 냉동 보관용기 ‘알알이 쏙’을 생산하는 이정미 제이엠그린 대표는 “제품을 체험한 주부들이 HIT500사이트에 올린 제품의 다양한 제품 사용법과 평가를 반영해 상품성이 개선된 후속 제품을 출시할 수 있었다”며, “그 결과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 마트 등 국내 대형 유통사와 미국 월마트에 진출하여 기업의 매출이 두 배 이상 급증했다”고 말했다.
중진공 관계자는 “HIT500 제품사업의 다양한 마케팅 지원방안 중 특히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입소문 마케팅은 창업 초기 중소기업 제품을 유통업체와 소비자들에게 쉽고 빠르게 알릴 수 있어 많은 중소기업이 효과를 보았다”며 “지난해 HIT500 제품으로 선정된 지원업체의 평균 매출액이 30%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중진공은 HIT500 제품의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 2월 27일 ‘전자랜드프라이스킹’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올해 전국 16개 ‘전자랜드프라이스킹’ 매장에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HIT500 상생매장’을 개설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창업 3년 미만 또는 신제품 출시 2년 이내의 생활 소비재 완제품을 보유한 제조기업이다. HIT500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HIT500 사이트(www.hit500.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055-751-9758)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