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삼성그라테크(대표 유기현ㆍ사진)는 창립 이래 16년 동안 산업용 고기능성 필름을 생산해온 기업이다. 해당분야에서 독자적인 기술 개발과 새로운 분야 창출이라는 목표로 한 우물을 파왔다.
이 회사는 국내 최초로 자동차용 핫멜트 필름이라는 기능성 필름 분야를 개척했다. 자동차 내장재 소재용인 접착필름, 접착제 대체용 핫멜트 필름, 자동차 내장재의 흡차음 제품필름, 나이론, 우레탄, PET, 올레핀계 필름을 생산하고 있다. 이외에도 산업용, 의류용 등 다양한 필름 분야에서 새로운 제품 개발을 주도해 가고 있다.
접착성수지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삼성그라테크는 무엇보다 우수한 기술력과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품질관리로 인해 유럽과 미국, 일본 등 세계 각국으로 판매망을 확장해 가고 있다. 특히 회사의 전 제품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신수요 창조제품으로 해외에서 기계도입, 기술도입 없이 순수 자체 개발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 회사는 국내 주요 자동차회사를 대상으로 95%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매출의 25%는 수출로 벌어들이고 있으며, 북미 GM과 도요타, 폭스바겐 등이 주요 수요처다. 자동차용 접착필름 전문메이커인 시로(Xiro), 아이치플라스틱 등과 함께 세계 무대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엔 자동차소재용 제품, 전기전자 등 분야에 주력하며 대내외 인지도 향상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영업이란 고객에게 이익을 환원하는 행위'라는 경영방침을 세우고 있는 유 대표는 "지금까지의 좋은 성과는 고객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도 소중히 여겨 보답하려는 노력의 결실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회사는 신제품 개발과 품질 향상에 전력을 다 할 것이며, 고객에게 보답하는 회사,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회사, 파트너로서 고객과 미래를 함께하는 회사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