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25일 14시~15시30분에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세미나(Webinar)는 “진화하는 B2C, Dynamics AX Retail에서 답을 찾다”라는 타이틀로, 고객관리(CRM)를 통한 Retail 산업의 매출 증진 방안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최근 들어 Retail 산업은 다양한 고객접점과 복잡한 시스템연동 등으로 인하여 포인트 적립 및 통합, 정확한 고객 정보 활용, 트렌드에 따른 즉각적인 반응을 획득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더불어 과거의 단순했던 매출인식과 커미션(Commission) 산정방식은 한계에 직면했고 대리점의 매출 누락 방지와 재고 통제의 필요성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텍투라코리아는 이번 온라인세미나(Webinar)를 통하여Dynamics AX 2012의 다양한 솔루션(Retail, POS, AIF) 및 Microsoft CRM과 연동한 다채로운 판매 촉진 방안(Gift Card, Coupon, 고객 Mileage)을 설명하고, 중간 관리자, 가맹점 Commission 관리 및 고객 만족도 조사와 같이 실무에서 요구되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Retail산업군의 잠재고객사들은 이번 온라인세미나(Webinar)를 통하여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과 어려움을 해결하고 현실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찾고, 최신 정보와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웹 세미나는 Dynamics AX Retail을 활용한 효과적인 매출 증진 방법을 소개하며, ▲상품권 판매 및 VIP 관리 ▲매출 장려를 위한 영업사원 관리 ▲소비자 정보 접근성 최적화의 SNS ▲Mobile Integration ▲고객 만족도 질의서 관리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뤄진다.
텍투라코리아의 박현철 지사장은 “복잡해진 기업의 경영환경과 매출 구조의 변화로 인해 고객관리가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진 상황”이라며 “이번 웹 세미나를 통해 고객 확보를 위한 선진 노하우와 새로운 고객관리 방안에 대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Webinar(웹세미나/온라인세미나)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웹 사이트에서 행해지는 온라인상의 실시간 양방향 멀티미디어를 통한 세미나이다. 스트리밍 비디오를 통한 보고자의 영상, 실시간처럼 질의 답변을 보여줄 대화 세션 등이 포함된다. 오프라인상에서 열리는 회의 대신에 음성이나 문서, 인터넷을 활용한 회의가 점차 활성화되고 있음을 감안할 때 웨비나는 새로운 정보교환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및 각종 발표 등에 활용되며 비용뿐만 아니라 시간과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