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SDI(006400)는 소재부문은 ‘청소년 꿈 키움 컴퍼니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일 경기도 의왕시 지역 중고생 200여 명을 삼성SDI 의왕사업장으로 초청해 ‘청춘특강’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이 날 청춘특강에 참가한 200여 명의 중고생들은 의왕 연구개발(R&D) 센터의 홍보관을 둘러보며 삼성SDI 소재부문의 전자재료 및 케미칼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제품이 실생활에 어떻게 쓰이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삼성SDI 소재부문의 연구, 영업, 디자인, 통역 등 4개 직군의 직원들로부터 현재 하고 있는 업무, 지금의 일을 선택하게 된 동기와 준비과정, 앞으로의 비전 등 청소년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되는 주제로 멘토링 강연도 들었다.
특강에 참석한 정찬해(모락고· 2학년)군은 “내가 사용하는 많은 물건들이 탄생하는 과정을 알게 되어 재미있었다”며 “장래희망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청소년 꿈 키움 컴퍼니 사업은 삼성SDI 소재부문이 의왕시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상반기에 청소년 대상 임원 특강, 학부모 대상 특강을 진행한 바 있으며 마지막 프로그램인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계획 중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