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의 '몸이 좋아하는 동원 순닭가슴살'은 칼로리를 대폭 낮춰 다이어트 시장에서 인기 제품으로 떠올랐다.
이 제품은 유지류(기름)을 첨가하지 않고 물담금 형태로 통조림을 가공해 타 제품 대비 칼로리를 약 45% 줄였다. 135g 한 캔당 94㎉이다.
닭가슴살을 결대로 큼직큼직하게 찢어 만들어 육질을 그대로 살린 것도 인기 비결이다.
이와 함께 최소한의 맛내기 부재료(조개 야채 엑기스 등)만을 사용해 닭가슴살 고유의 풍미를 최대한 살려 샐러드 외에 카레나 볶음밥, 무침 등 여러 요리의 재료로 활용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동원은 순닭가슴살이 시장에서 인기를 끌자 소비자 인지도 굳히기에 나섰다. 동원은 올 3월부터 밝고 건강한 느낌의 박하선, 줄리엔강을 신규 모델로 발탁해 '손으로 찢어 닭가슴살보다 더 맛있는 동원 순닭가슴살'라는 콘셉트의TV 광고를 방영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닭가슴살 활용법을 알리기 위해 공식 블로그(http://dongwonwell.com)를 통해 용휘, 올리비아 리 등 유명 요리 연구가들이 제안하는 닭가슴살 'Special Recipe'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제품 측면에서도 다양한 편의성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청양고추로 맛을 낸 특제 핫소스를 가미해 밥 반찬이나 술안주로 바로 먹기 좋은 '순닭가슴살 매운불닭', 피부 미용에 좋은 콜라겐을 1.03% 함유한 '순닭가슴살 콜라겐 플러스' 등의 가미 신제품 2종을 추가 출시했다.
김성용 동원F&B 상무는 "동원 순닭가슴살은 기존 닭가슴살에서 느끼는 특유의 퍽퍽한 맛을 개선하기 위해 육질을 결대로 손으로 찢는 방법을 채택해 식감을 개선했다"며 "샐러드뿐만 아니라 닭가슴살을 활용한 건강하고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