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노블(N NOBLE)은 2007년부터 성혼주의를 내건 대한민국 최초의 성혼전문회사임을 자랑한다.
성혼주의는 일정 기간 동안 무제한의 만남을 주선해 성혼을 목표로 회원을 관리하는 체계다. 횟수 중심의 단순 만남 주선이 아닌 결혼 성사를 이루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삼는다. 이를 위해 최초 만남부터 회원 한사람당 상담매니저와 매칭매니저, 서비스지원이 각 1명씩 총 3명이 전담으로 지정돼 만남부터 성혼에 이르기까지 전문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엔노블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국내외 명문대 동문회와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결혼 정보 서비스다. 서울대, 고려대, 이화여대 등 명문대 동창회와 제휴해 명문대 출신 및 자제들의 결혼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뉴욕ㆍ플러싱ㆍ로스앤젤레스ㆍ뉴저지 등 미주지역 4개 협력지사와 한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종 업계에서 가장 많은 엘리트 유학생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을 자랑한다. 엔노블 관계자는“결혼적령기의 자녀를 둔 강남권 부모님들이 엔노블을 찾고 신뢰한다”고 말했다..
엔노블의 김옥근 대표는 15년간 커플매니저로 활동하며 사회지도층, 전문직, 엘리트를 대상으로 500여쌍을 성혼시킨 노하우와 현장경험을 자랑한다.
엔노블은 다른 결혼정보회사와 비교해 VIP회원들이 많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하고 있다.
김 대표는“수치상의 회원을 늘리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결혼을 성사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김 대표는 강조한다.
엔노블의 경영이념은 ‘전통과 신뢰’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결혼정보업 표준 약관 제정시 자문을 담당했고 공표된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엔노블은 보건복지가족부에서 결혼정보업 표준 약관 제정 시 모델 회사로 지정되어 자문을 담당하여 진행한 바 있다.
김 대표는 “VIP들을 위해 차별화․세분화된 경쟁력을 갖춘 전문 결혼정보회사 엔노블이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결혼문화를 선도하는 성혼주의 결혼정보회사로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엔노블은 각종 방송프로그램에 맞선 출연자를 섭외해 지원하거나 심사등에 참여하는 등 결혼관련 행사 주관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엔노블은 경험이 풍부한 커플매니저의 책임 관리와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엔노블만의 MCT(Membership Character Test) 시스템을 통해 최고의 파트너를 추천하고 있으며 성혼 시에는 최고급 웨딩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