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문화의 부활로 외식 창업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최근 외식 창업의 트렌드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웰빙’ 창업.
하지만 웰빙 창업의 경우 재료비가 많이 필요하다 보니 효율적인 수익점을 찾거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체인점에 눈길을 두는 경우가 많다.
최근 웰빙 음식점 창업 아이템으로 ‘미스터보쌈’이 떠오르고 있다. 미스터보쌈은 무쇠 가마솥의 강한 압력으로 한방수육소스를 넣고 삶아낸 전통 무쇠 가마솥보쌈과 마늘보쌈, 파보쌈, 올스타보쌈 등 다양한 맛의 보쌈이 강점인 보쌈전문점이다.
헛개나무, 뽕나무, 오리나무, 오가피 등 몸에 좋은 한방 식재를 넣어 특제육수를 만들고 매일 매장에서 가마솥으로 직접 삶기 때문에 웰빙 음식이라는 느낌을 주며 부드럽고 깊은 맛이 난다는 것이 소비자들의 평이다.
무김치의 맛을 순화하고 아삭한 백김치를 만든 것도 미스터보쌈의 장점이다. 아삭아삭한 무를 절이고 압착해 꼬들꼬들하고 매콤한 맛을 낸 무김치와 저온에 숙성된 시원한 백김치가 보쌈의 맛을 한층 더해주기 때문이다.
또 늘 주방의 청결을 유지하고 오픈 주방으로 조리하기 때문에 신뢰를 줄 수 있다.
미스터보쌈은 그 외에도 외식 문화의 변화를 빠르게 알아채고 변화를 시도했다. 가족 중심, 편리한 배달 중심으로 변하고 있는 외식 문화에 맞게 1인분씩 구입할 수 있는 보쌈 메뉴를 개발했으며 대표적인 배달 야식 메뉴인 치킨을 사는 가격으로 보쌈을 즐길 수 있는 방법도 개발중이다.
이외에 가족 단위 손님들의 봄맞이 나들이에 맞춰 야외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깔끔한 패키지로 이지컷 필름포장을 도입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철저한 상권 분석과 남다른 아이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긴 웰빙 메뉴로 인기를 끈 미스터보쌈은 오픈 후 1년여 만에 가맹 30호점을 앞두고 있다.
한편 미스터보쌈은 창업주들이 창업 준비에서 느끼는 체인점창업 부대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고자 50호점 계약 전까지 가입비 500만원 면제와 인테리어를 직접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대표 전화(02-2671-5379) 또는 홈페이지(www.mrbossam.co.kr)를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