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중기 우수·아이디어 제품 대거 전시

中 기업과 협력 모색

2015 서울포럼의 부대행사인 한중 창조경제혁신 포럼에서는 중소기업의 우수·아이디어 제품이 대거 전시될 예정이다. 이들 기업은 제품 전시와 상담을 통해 한중 창조경제혁신 포럼을 찾는 중국 기업인들과의 협력 기회를 모색하게 된다.

전시는 한중 창조경제혁신 포럼이 열리는 오는 27일과 서울포럼 둘째날까지 신라호텔 영빈관·다이너스티홀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우선 영빈관 1층 토파즈홀에는 공공기술 사업화 제품이, 2층 에메랄드홀에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진행해온 '창조비타민 프로젝트' 참여 제품이 전시된다. 대표적인 전시·시연 제품은 빅데이터 기반의 상권분석 시스템인 '스마일로(씨이랩)', 배송대행 중계 도매사이트인 '왕도매(에이치플러스몰)', 심박 수나 코골이 여부를 알려주는 모바일 앱 'i슬립&i센서(드림비전스)' 등이다.



교육ICT 어베인 에듀1번가는 전자 스마트 칠판과 전자 교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는 원퍼스트가 가정용 IoT 카메라 시스템인 '스파이넷'을 시연한다.

전시에 참가한 기업들은 기업별로 중국 기업인들에게 제품·서비스에 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게 되며 별도 부스에서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중국 측 참석 기업인은 장샹닝 중국네트 회장, 왕즈취안 다푸닷컴 회장, 두쥐안 궈메이 정책위원회 주석, 라이간펑 톈룬국제홀딩스 회장, 우훙량 저장탤런트 회장 등 실질적인 고객이자 투자자, 조언자들로 구성됐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