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10월 14일부터 12월 말까지 13주 동안 매주 2회 진행된다. 웨딩 드레스, 신부 화장, 스튜디오 등 웨딩산업 전반에 걸친 현장실무교육과 자기경영학습, 상담스피치, 고객분석 등 전문가적 자질을 키울 수 있는 특별교육이 이뤄진다. 각종 웨딩 상품의 전문업체를 실제로 방문하며 생생한 현장 교육 체험과 국내 최대 규모의 듀오 웨딩박람회도 참관할 수 있다.
강사진은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듀오웨드 수석 팀장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강사와 수강생의 1:1 멘토링도 마련돼 짧은 기간 안에 이론부터 현장 실무까지 배울 수 있다.
또 모든 교육생에게는 듀오가 제작한 웨딩플래너 전문교재가 무료로 지급되며 듀오웨드 입사 면접을 볼 기회도 주어진다.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듀오 웨딩플래너 전문가 과정’은 업계 최초의 국비지원 훈련과정으로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의 결혼 준비를 실무적, 정서적으로 돕는 기획자를 양성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이후 지금까지 약 500여명이 수료했고 듀오웨드 등 웨딩 산업 각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박시현 듀오아카데미 총괄팀장은 “듀오아카데미의 웨딩플래너 교육과정은 듀오웨드의 신입사원을 양성한다는 마음으로 열성을 다해 교육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으로 정년 없는 여성 전문직으로 각광받고 있는 웨딩플래너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듀오아카데미 홈페이지(www.duoacademy.com)나 전화(02-550- 6111)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