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 TV] 대학생 투자동아리연합회(UIC) 학술세미나 성공 개최
대학생 투자동아리 연합회(UIC:University Student Investment Club)가 투자동아리 소속 대학생들의 합리적인 금융투자 제고를 위한 정례 학술세미나를 지난 18일 여의도금융투자교육원 리더스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금융권 종사자의 강의 및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강사로는 미래와금융 연구포럼 강창희 대표가 나서서 ‘2030 세대가 나아가야 할 금융투자공부 방향은?’을, 두 번째 연사로는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안치영 사무국장이 ‘Invest in your Dreams’ 라는 주제로 강의 및 대학생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 투자동아리 연합회(UIC)는 금융투자에 관심이 많은 투자동아리들이 상호 정보교류 를 위해 2006년에 설립되었다. 경제 전반의 이슈 및 트렌트에 대한 투자동아리 간의 학술 및 인적 네트워크 교류, 대학생의 합리적 투자마인드 함양에 중점을 두고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최대 규모의 대학생 투자동아리 연합체(39개 대학교, 47개 동아리)로 성장하였다. 동 연합회는 올해에도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와 긴밀히 연계하여 총 12회의 월례 학술세미나는 물론 개별 대학교 학술동아리의 금융투자 관련 교육지원도 적극 실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