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은 2일 사장 승진 8명, 사장 전보 8명 등 모두 16명에 대한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이건희 삼성그룹 둘째딸인 이서현 제일모직 부사장이 삼성에버랜드 패션부문 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최치훈 삼성카드 사장은 삼성물산 대표이사 사장으로 옮기는 등 삼성그룹 계열사를 고루 경험하도록 배려받았습니다.
한편 이번 인사에서는 부회장 승진자가 배출되지 않았습니다.
# 국민은행, 영업점 대대적 개편…“고객중심 영업”
각종 비리·부실 의혹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국민은행이 내년 초부터 대대적인 영업점 개편에 나섭니다.
국민은행은 ‘고객관계 중심 영업점’으로 전환하기 위해 내년 1월초 55개 점포를 통폐합합니다. 맞벌이 부부 등이 많은 지역에는 오후 9시까지 영업하는 특화점포를 확대하고 인터넷 뱅킹 등 비대면 채널거래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온라인 금융센터’를 운영합니다.
기업금융 수요가 많은 지역에는 전문채널인 ‘종합금융센터’를 신설하고, 산업단지와 공업단지 지역에는 기업밀착형 점포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팬택 이마트 서비스센터 인기
팬택의 이마트 서비스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팬택은 이마트에 입점한 서비스센터를 찾은 고객 1,600여명을 대상으로 자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 민원발생률이 제로를 기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특히 이마트 쇼핑과 함께 휴대폰 수리 서비스가 동시에 이뤄진데 대해 좋은 평가가 대다수 를 차지했습니다. 팬택은 휴대폰 수리를 맡긴 고객에게 대여폰을 지급해 쇼핑을 하는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 KT, 서울 강남 지역서 기가인터넷 시범서비스
KT는 도곡동 등 서울 강남지역 아파트 21개 단지에서 기가인터넷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대용량 인터넷 장비를 구축해 집안까지 최대 1Gbps(초당기가비트) 속도의 유선과 무선(WiFi)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범 서비스 대상자는 1년간 추가 비용 부담 없이 10배 가량 빠른 인터넷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IPTV 가입자의 경우 풀HD급 화질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