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이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하는 휴대형 블루투스 스피커 ‘COWON SP2(이하, ‘SP2’)’를 3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SP2’는 근거리무선통신(NFC) 센서와 블루투스 4.0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기기와 무선으로 손쉽게 연결하여, 고품질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고성능 포터블 스피커다.
‘SP2’ 상단에 내장된 NFC 센서에 스마트폰 등 NFC 지원 기기를 가볍게 터치하면 바로 연결되는 ‘원터치 페어링’으로 간편하게 블루투스를 설정할 수 있으며, AUX-IN 단자도 갖추고 있어 기기 유선 연결도 가능하다.
소형 가방 수납이 가능한 크기에 340g의 초경량으로 휴대성을 극대화했으며, 방송 전문장비에 사용되는 무선용 고품질 압축전송 코덱 ‘APT-X’를 탑재하여 섬세하고 박력있는 사운드로 실감나는 음악감상 환경을 제공한다.
원격조절이 가능한 AVRCP를 지원하여 상단 버튼으로 음악의 재생, 정지 및 곡 이동이 가능하며, 페어링 모드 진입, 스마트폰 음성 명령 실행 등도 버튼 터치로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음악을 감상하는 중에 전화가 걸려오면, 상단 버튼을 눌러 즉시 전화 수신 모드로 전환할 수 있으며 고음질 마이크와 반향 제거 기술이 적용되어 통화 품질도 매우 뛰어나다.
대용량 배터리를 자체 내장하여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어 야외 활동이나 이동 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곡선이 돋보이는 유선형 화이트 케이스와 블랙 메시(Mesh)가 조화를 이룬 미니멀리즘 디자인도 ‘SP2’의 특징이다. 기능을 알아보기 쉽게 새긴 음각 동작 버튼과 전화 수신 상태, 충전 필요 시점 등을 알려주는 컬러 LED를 탑재하여 편리함에 세련미까지 더했다.
코원 박남규 사장은 “‘SP2’는 코원의 차별화된 음향 처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실감음질 사운드와 편리한 휴대성, 세련된 디자인까지 고루 갖춘 고성능 스피커”라며 “앞으로도 음질 명가를 이어가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SP2’의 가격은 6만9,000원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